베플쌍욕은 당연히 하면 안 되는 거고요. 쌍욕을 제외한 모든 말이 그럼 다 허용돼도 된다는 겁니까? 주호민 측에서 잘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교사도 잘못한 부분이 분명 있는 것 같은데 서이초 사건과 결부시켜서 학부모만 악마를 만드나요. 교권도 당연히 중요하고 장애 아동 인권도 중요한거죠. 제발 이성적으로 생각합시다. 이래서는 아무것도 안 바껴요.
근데 교사도 잘못했네 정상인한테도 너싫어 밉상이다 하면 너무너무너무 싫은데 장애인에게 그렇게 교육한다는것 자체가 해서는 안되지!! 저건 언어폭력이지!! 교육이다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
어느부분에선 주호민 입장에선 잘못한 부분도 있지만 이해한다
나도 선천적 청각장애인이긴 하다~~ 많이 나쁜편은 아니지만 나도 장애인입장에선 이해한다~ 정상인들은 절대 절대 이해 못한다!!! 이렇게 살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말 함부로 해서는 안된다!!
멀쩡한 애들이 너 밉상이다. 정말 싫다 이런얘기를 선생한테 들었으몀 마음의 상처입고 밥도 못먹고 엄마한텐 말도 안하고 학교 너무 다니기 싫다고 울고 불고 이정도겠지만...(이정도도 정상이 아니지) 멘탈이 없는 장애우한테는 대단한 폭력이다. 모든게 무너져내린다. 지금까지 쌓아왔던 안정감. 몇년간 부모가 노력했던 모든것이... 주호민은 그것에 대해 참을수 없이 롸가 났을것 같다.
진짜 밉상이네 너정말 싫어가 어떻게 훈육임? 저런말은 비장애 어린애들이 들어도 상처받을거 같은데. 선생도 사람이고 짜증날수 있지. 근데 누가 특수교사 되라고 떠밀었나? 본인이 선택한 직업이고 비장애아이보다 장애아이가 컨트롤 하기 더 힘들다는거 알고도 선택한 직업 아닌가?고소가 너무했을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저선생님이 옹호받을 정도로 피해자인지도 모르겠음.
너 정말 싫어. 너 밉상이다.
그 말을 계속 들으면서 주호민 아이가 한말 ...
네... 집에 와선 화장실 실수...
부모 마음이 어떻겠냐. 아픈아이인데... 저정도면 심성이 되게 착한 아이다. 아무리 자폐아나 adhd를 가진 아이라도 그사람이 가진 인성이란거는 부모가 가르친대로. 순하다거나 폭력적이라던가. 다르다. 주호민 아이는 고운 아이다.
저기다 대고 너 정말 싫어!! 너 밉상이야...
저교사 한대 때려주고 싶음.
특수교사도 아니고 그냥 교사도 아니고 당신은 어른으로써 글러먹었다.
발달장애 아동들에게는 훈육이나 가르치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ABA 지도방법이 있기때문에 절대로 저런식으로 훈육하지 않아요. 저건 그냥 본인 스스로 감정을 참지 못하고 말못하는 장애아동한테 화내는 아동학대 딱 그 자체 입니다. 특수아이들 교사는 사명감 없이는 할수 없는 힘든일이 맞습니다. 자격이 있나 싶고 변호사의 변명 웃기지도 않네요.
교사도 잘한것없음 고소까지는 아니지만 그런식으로 훈육은 돌아보는계기가 되고 저 학부모도 어려움이 있는걸 화풀이로 보임 자중하길 ~~말도 폭력이 될수있음 녹음할때 한번만했을까 그동안 어떤말을 했을지 조금 느껴짐 그부분이 부모가 걱정될정도라 생각들지만 아이를 맡기고 부탁하는 입장으로 고소라는 최악의 방법 이상태라면 아이는 홈스쿨링하는게 나을듯
저 교사는 일반인들이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가 없고, 교권에 대한 여론 때매 유리한 틈을 타 교묘히 거짓 합리화를 하고 있는 점에서 애초에 인성에 문제가 있거나 도움반이란 시스템이 버겁거나 한 것임. 차라리 힘들어 감정 분풀이 했다고 하고 끝냈어야는데 교육법이었단 미친 소릴 하고 있음. 그딴 교육법 적혀있는 교육학책 들고와라.
로그인 후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