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도 스마트폰시장서 6개월만에 1위..판매액 점유율 27% (삼성전자 주주 분들께서는 꼭 봐야할 뉴스!! 저도 만주달성 목표!! 삼성전자주주입니다. ^^, 요즘에 주가가떨어져서 싸게 모을수있어서 좋아요!!)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삼성전자가 세계 2위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6개월 만에 월 기준 점유율 1위 자리를 탈환했다.
9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와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수량(22%)과 판매액(27%)에서 모두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현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월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작년 9월 이후 6개월 만이다.
삼성전자는 '슈퍼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되는 10만루피(약 164만원) 이상 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81%의 점유율(이하 수량 기준)을 차지했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는 이 시장 판매의 74%를 장악했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1분기 슈퍼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이 55%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최근 상승세가 두드러진 셈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 등의 활약 덕분에 3만루피(약 50만원) 이상 '프리미엄급' 시장에서도 점유율 38%로 1위에 올랐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갤럭시 S22 시리즈 중에서도 S펜과 노트 기능을 탑재한 울트라 모델이 인기가 많았다"며 "2분기로 가면서 갤럭시 S22에 대한 수요가 더 커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화이팅!!)
주식투자